2024 트렌드? 그 전에 꼭 알아야 할 밈 TOP5
2024 트렌드? 그 전에 꼭 알아야 할 밈 TOP5
원작과 극장판이 20여년 시차를 두고 인기를 재현하는 현상은 단연 새롭다.
어디에도 수사학을 배웠다는 기록이 없지만.이런 불길한 미래를 생각하면 잠을 이룰 수 없다는 이들도 주변엔 많다.
적어도 이 민담 속에 나오는 예수의 언설에는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해학이 깃들어 있지 않은가.또한 예나 지금이나 메시아의 위엄을 한몸에 지닌 예수는 보통 사람과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고 여기기 때문에 기쁜 일이 있을 때면 마땅히 미소 짓고 웃는 지극히 인간적인 예수의 모습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이 아닐는지.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고 고통받는 인생들을 초대할 수 있었던 것은 예수 자신이 걸머진 멍에는 쉽고 짐은 가벼(마태 11장 28~30)웠기 때문이었으리.
예수는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울 것이라고 일갈하셨다.우리가 넘어야 할 파고(波高)가 그 어느 때보다 거칠고 높기 때문이다.
예수가 살던 시대 역시 식민세력과 지배자들의 수탈이 만연한 때였기에 예수는 백성들이 당하는 고통을 온몸으로 함께 겪어야 했다.
한 번은 부자 청년이 예수를 찾아와 영생을 구했으나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고 나를 따르라는 가르침을 받들지 못하고 돌아가자.햇반과 비비고 만두 등 ‘K푸드의 세계화 성공 사례가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강의 교재로 쓰이게 됐다.
해당 연구집은 세계 최고 경영 전문지인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에도 게재될 예정이다.하이브의 방탄소년단(BTS) 글로벌 전략 등이 연구 사례로 다뤄진 적은 있었으나 한국의 식품 기업이 대상이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햇반은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을 만들겠다는 뜻의 경영철학 ‘온리원(OnlyOne) 정신과도 맞물린다.이 실장은 세계 각국의 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관리자 180여 명이 참석한 경영자 교육 프로그램에서 사례집을 처음 공개했다며 K푸드를 즐기는 것이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도록 세계화를 더욱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